[스페인어 고급 문법 완성]문법 질문
[6강] 관사의 용법 1
작성자 : 손인*
조회수 : 2,095
conocer gente nueva .의 표현에서 gente 앞에 무관사로 사용한다고 설명하시는데,
같은 강좌 19강 의 2페이지에서는 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6강의 설명대로라면 이 부분에서도 가 맞는 표현이 아닌지 질문드립니다.
같은 강좌 19강 의 2페이지에서는 라는 표현이 나옵니다.
6강의 설명대로라면 이 부분에서도 가 맞는 표현이 아닌지 질문드립니다.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conocer + 목적어 앞에서 전치사가 빠지는 형태가 선호 되는 경우는
미래적인 의미로 쓰이거나 혹은 화자가 실제 알지 못하는 목적어가 쓰일 경우입니다.
즉,
Me gusta conocer gente nueva.
위의 문장에서 gente nueva는 화자가 실제 알고 있는 사람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 전치사를 빼는 것을 선호합니다.
(넣어도 틀렸다고 말할 순 없습니다. 빼는 것을 선호합니다.)
다른 예로,
스페인에서 살면서 많은 새로운 사람들을 알게 되었어.
Conocí a mucha gente nueva.
이 경우, 화자가 알고 있는 사람들이기에 a가 들어갑니다.
이 경우, 전치사가 빠지면 어색합니다.
19강에 나온 예문에서는 가정법에 등장하는데요, 내용상 모르는 사람이기에 a를 빼도 맞는 문장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Natalia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