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 한달 완성 스페인어 말하기 Lv.1]27강 연습문제 2-3번 질문
작성자 : 성유*
조회수 : 2,465
236쪽 2번의 3번 문제 질문 드립니다.
질문 : 한국어 뜻을 참고해 빈칸에 들어갈 관사를 고르세요
3) Es estudiante. Ahora esta en ___universidad. 학생이야. 지금 대학교에 있어.
정답 : la
여기서 어느 대학교에 다니고 있다라는 것을 모르는데 una가 아닌 la가 정답인 이유가 이해되지 않습니다.
질문 : 한국어 뜻을 참고해 빈칸에 들어갈 관사를 고르세요
3) Es estudiante. Ahora esta en ___universidad. 학생이야. 지금 대학교에 있어.
정답 : la
여기서 어느 대학교에 다니고 있다라는 것을 모르는데 una가 아닌 la가 정답인 이유가 이해되지 않습니다.



























좋은 질문이에요! :)
보통 내가 가는 학교, 다니는 직장 등은 여러 개가 아닌 단 하나이니 정관사를 사용해요.
예) Estoy en la oficina. 난 회사(사무실)이야.
예) Voy al trabajo. 나 일에 가.(출근해)
이 경우도 'la' oficina, 'el' trabajo라고 정관사를 씁니다.
상대방이 나의 사무실이, 회사가 어딘지 몰라도요!
그럼, ¡hasta lue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