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왕초보 탈출 2탄]mal 과 malo
[6강] 200유로예요. Son doscientos euros.
작성자 : 조예*
조회수 : 2,027
안녕하세요. 교재 56p 에 나와 있는 문장에서
Creo que està muy mal.
malo가 아닌 mal을 쓰는 이유가 뭔가요??
언제 mal을 쓰고 언제 malo를 써야 하는지 헷갈려요..
Creo que està muy mal.
malo가 아닌 mal을 쓰는 이유가 뭔가요??
언제 mal을 쓰고 언제 malo를 써야 하는지 헷갈려요..






























Mal : 나쁘게/안 좋게. (부사)
Malo : 나쁜. (형용사)
Está mal. 그것은 나쁘다. 잘못 되었다.
Está malo. 그것/그 사람은 나쁜 상태다. 아프다. 상했다.(음식)
예를 들어, 다른 사람 욕을 하는 것은 está mal (잘못된 거야),
오늘 산 요거트는 está malo (나쁜 상태야/상했어)
반면 ser동사는 mal과 함께 못 쓰고 malo만 사용할 수 있어요.
Es malo. 그 사람은 나빠.(성격)
그럼 한번 살펴보고 또 궁금한 것 뭐든지 물어보세요!
¡Hasta lue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