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어 기초말하기]25강 odiar 동사
[25강] 너가 할 수 있는 거 알아.
작성자 : 심은*
조회수 : 2,276
스페인어 기초 말하기 25강 odiar 동사와 관련해 질문이 있어요! sabes que odio a la gente라는 문장이 있어서 yo odio el calor 문장이 있길래 yo odio al calor가 되어야한다고 생각했는데 아니더라고요. ~를 싫어해.를 스페인어로 말할 때 odiar a 를 쓸 때도 있고 안 쓸 때도 있는 건가요?


























보통 사람이 목적어로 나올 때만 전치사 a를 사용해요.
예) 나는 서울을 안다. Yo conozco Seúl. (O) Yo conozco a Seúl. (X)
예) 나는 세미를 안다. Yo conozco Semi. (X) Yo conozco a Semi. (O)
Odiar 동사의 경우도 마찬가지예요.
예) 나는 사람들을 싫어한다. Yo odio a la gente. (O)
그럼, ¡hasta luego!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