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어휘 마스터 2탄]예문 동사변형 질문드립니다.
[24강] 스포츠 어휘
작성자 : 사공*
조회수 : 2,208
안녕하세요 선생님
어휘 마스터 2강 스포츠 예문을 공부하다 질문이 있어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Ayer jugamos al baloncesto en la calle" 라는 문장에서, jugamos (놀다) 동사까지 과거로 표현하지 않아도 되는 건 왜인가요?
덕분에 공부를 쉽게 잘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어휘 마스터 2강 스포츠 예문을 공부하다 질문이 있어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Ayer jugamos al baloncesto en la calle" 라는 문장에서, jugamos (놀다) 동사까지 과거로 표현하지 않아도 되는 건 왜인가요?
덕분에 공부를 쉽게 잘 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ar동사와 -ir동사의 경우, 직설법 현재시제와 직설법 단순과거 시제의 1인칭 복수형이 형태가 동일합니다!
그래서 Jugamos의 한가지 형태로 두 가지의 시제를 표현하기 때문에 문맥에 맞게 파악하시어 활용하시는 연습을 많이 해주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Muchas graci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