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중급 스페인어 문법]전치사 por의 숙어 표현 관련 질문
[2강] 전치사 (2)
작성자 : 장동*
조회수 : 2,097
안녕하세요.
Estar por + inf 의 해석에 대한 질문입니다.
La comida esta por hacer 라는 문장을 "그 요리는 아직 안 되어있다" 라는 뜻으로 해석해주셨는데요.
이 문장을 "그 요리는 만들어야 하는 상태이다" 라고 해석할 수도 있을까요?
상태를 나타내는 Estar 동사와 연계했을 때 조금 더 직관적으로 해석이 되는 느낌이라서요.
"되어 있지 않은"의 부정적 느낌으로 해석해야 하는 이유가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Estar por + inf 의 해석에 대한 질문입니다.
La comida esta por hacer 라는 문장을 "그 요리는 아직 안 되어있다" 라는 뜻으로 해석해주셨는데요.
이 문장을 "그 요리는 만들어야 하는 상태이다" 라고 해석할 수도 있을까요?
상태를 나타내는 Estar 동사와 연계했을 때 조금 더 직관적으로 해석이 되는 느낌이라서요.
"되어 있지 않은"의 부정적 느낌으로 해석해야 하는 이유가 있는 건지 궁금합니다.


























정확히 말씀해 주셨습니다
estar por 동사원형은 '~을 해야 하는 상태다' 의 뜻이 맞습니다.
제가 늘 시험반이나 문법반에서 <문법서의 원서 정의 그대로를 옮기다 보니> está sin hacer algo 의 표현으로 직결하여 우리말로는 '~이 되어 있지 않다' 는 부정의 형태로 해석을 하게 되었습니다.
Estar por Inf. = estar sin hacer algo, hay que hacerlo 의 뉘앙스에 준하는 표현입니다.
: )
질문에 대한 답변이 되었나요?
감사합니다!
BON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