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어휘 마스터 1탄]발음관련 질문드려요
[22강] 음식 어휘(1)
작성자 : St********
조회수 : 2,148
1. 수업을 듣다 보면 "G" 의 경우 어떤 때는 천장을 긁는 "H" 발음 "ㅎ" 소리로 들리고 또 어떤 경우는 "G" 한글의 "ㄱ" 발음으로 들리는 경우도 있는데 제가 잘못 들은 걸까요?
아니면 "ㅎ" 또는 "ㄱ" 으로 발음이 각각 다른경우가 있을까요?
2. 'R' 의 경우 제가 혀가 게을러 그런지 굴러 가지를 않아요. 예를 들어 전화벨 따르릉 소리를 혀를 굴려서 내지 못해 예전부터 놀림을 당하곤 했습니다.
이런경우 "R" 을 때구르르 굴리지 않고 발음하면 상대가 제 발음을 알아듣지 못할까요?
아니면 "ㅎ" 또는 "ㄱ" 으로 발음이 각각 다른경우가 있을까요?
2. 'R' 의 경우 제가 혀가 게을러 그런지 굴러 가지를 않아요. 예를 들어 전화벨 따르릉 소리를 혀를 굴려서 내지 못해 예전부터 놀림을 당하곤 했습니다.
이런경우 "R" 을 때구르르 굴리지 않고 발음하면 상대가 제 발음을 알아듣지 못할까요?


























G 뒤에 a o u가 오면 ㄱ발음, e i가 오면 ㅎ 파열음이 납니다!
또한 Rr의 경우, (으)ㄹ의 느낌으로 발음한다는 생각으로 많이 연습해 주세요!
Muchas graci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