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왕초보 탈출 1탄]한권 한달 완성 스페인어 말하기 Lv.1 pg.153
[17강] 맞아. Pues, sí.
작성자 : 박세*
조회수 : 1,061
¡Hola, profesora!
시원스쿨 스페인어 강의는 muy divertido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153쪽에,
Creo que no trabajan en Seúl. 서울에서 일한다고 생각하지 않아.
라고 되어있는데, 이게 왜 No creo que trabajan en Seúl 이 아닌지 궁금합니다!
No creo que~ 라고 부정문을 만들어도 되는거지요?
시원스쿨 스페인어 강의는 muy divertido 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153쪽에,
Creo que no trabajan en Seúl. 서울에서 일한다고 생각하지 않아.
라고 되어있는데, 이게 왜 No creo que trabajan en Seúl 이 아닌지 궁금합니다!
No creo que~ 라고 부정문을 만들어도 되는거지요?

























좋은 질문이에요! :)
Creo que no trabajan en Seúl.
난 그들이 서울에서 일하지 않는다고 생각해.
= 난 그들이 서울에서 일한다고 생각하지 않아.
No 가 어디 있든 부정형으로 해석해주면 돼요.
다만 No creo que trabajan en Seúl. 이라고 쓸 수는 없어요.
Creer 동사로 부정문을 만들면 뒷 문장 동사는
현재시제가(trabajan) 아닌 우리가 아직 배우지 않은 다른 동사변형을 (trabajen) 써야해요.
이 동사변형은 현재접속법이라 부릅니다.
→ No creo que trabajen en Seúl.
요건 아직 안 배웠으니 '~라고 생각해/ ~인 것 같아‘ 라는 문장을 부정형으로 만들 때
Creo que 뒤에 no를 넣어주세요! :)
그럼, ¡hasta lue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