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뚝딱! 기초 스페인어 2탄]발음할때 궁금증
[8강] 뚝딱 문법 교실 2 - 현재완료 시제
작성자 : 김규*
조회수 : 1,012
이 차수와 관계된 질문은 아니지만 스페인어 공부하면서 궁금했던 점을 질문합니다.
예를들어
voy a aprender eso 발을할때 [보이 아 아프렌데레소] 로 들리는것 같고
Que es esto도 [꿰 에스 에스토] 가 아니고 [ 께 세스토] 로 들리는데
문장을 이어 발을할시 이처럼 다음단어 첫 자리가 모음이면 그냥 이어서 발음하는 편인가요? 꼭 그래야 할까요?
예를들어
voy a aprender eso 발을할때 [보이 아 아프렌데레소] 로 들리는것 같고
Que es esto도 [꿰 에스 에스토] 가 아니고 [ 께 세스토] 로 들리는데
문장을 이어 발을할시 이처럼 다음단어 첫 자리가 모음이면 그냥 이어서 발음하는 편인가요? 꼭 그래야 할까요?

























질문에 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스페인어는 이어서 발음할 때 더 자연스럽게 들립니다.
께 / 에스 / 에스또
라고 끊어 읽으셔도 다 알아듣고 소통에도 문제 없으나 어색하게 들릴 수 있어요.
그러니 우리가 자연스러운 소통을 목적으로 스페인어를 공부하는 거라면
원어민들과 유사한 발음, 강세, 연음을 살려 말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처음엔 잘 안 들리고 어려울 수 있지만
원어민 발음을 반복해서 들어보며 따라하시다보면 자연스럽게 나올 거예요.
그럼 학습에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시원스쿨 스페인어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