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어휘 마스터 1탄]질문드립니다.
[21강] 배송 어휘
작성자 : 정승*
조회수 : 1,007
Hola! Daniel.
1) 네 할머니께 소포를 보내고 싶어 / 정답 : Quiero mandar el paquete a mi abuela.
2) 등기 편지 한통 보내고 싶습니다. / 정답 : Quiero enviar una carta certificada.
여기서
1번을 Quiero mandar a mi abuela el paquete . 로 하면 안되나요? 영어는 간접 목적어 직접 목적어 어순인데 스페인어는 직접목적을 앞에 쓰는것일까요?( I want to send my grandmother a package.)
아님 영어어순처럼 a 가 전치사라 그런것인가요? ( I want to send a package to my grandmather.
혹시 그러하다면 스페인어도 4형식? 으로 사용이가능할까요?
2번 Certificada una carta 라고 하면 틀리나요..? 형용사와 명사의 어순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muchas gracias!
1) 네 할머니께 소포를 보내고 싶어 / 정답 : Quiero mandar el paquete a mi abuela.
2) 등기 편지 한통 보내고 싶습니다. / 정답 : Quiero enviar una carta certificada.
여기서
1번을 Quiero mandar a mi abuela el paquete . 로 하면 안되나요? 영어는 간접 목적어 직접 목적어 어순인데 스페인어는 직접목적을 앞에 쓰는것일까요?( I want to send my grandmother a package.)
아님 영어어순처럼 a 가 전치사라 그런것인가요? ( I want to send a package to my grandmather.
혹시 그러하다면 스페인어도 4형식? 으로 사용이가능할까요?
2번 Certificada una carta 라고 하면 틀리나요..? 형용사와 명사의 어순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muchas gracias!

























스페인어에서 목적격대명사는 간접목적격 대명사 - 직접목적격 대명사 어순을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다만 일반 목적어의 경우, 그 정도로 엄격한 어순은 아니지만 직접 목적어 - 간접 목적어 순서가 일반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관사는 맨 앞에 위치하며 일반적으로 형용사는 명사의 뒤에서 수식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경우에 따라 명사 앞에서 수식하는 때도 있어요.
다양한 문장들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어순에 익숙해지는 연습을 추천드립니다~
Muchas graci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