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현지 스페인어 - 장소별 회화편]접속법 질문드립니다.
[준비강의 4강] 접속법 2
작성자 : 임소*
조회수 : 822
안녕하세요.
선행사의 존재 여부를 모르거나 선행사가 존재하는 것일 때 관계대명사 절에서 접속법을 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선행사로 nada, nadie가 온 경우에는 무조건 접속법을 써야 할까요? nada, nadie의 의미 자체가 애초부터 존재하지 않는 것(혹은 사람)이니 nada, nadie를 선행사로 받는 관계대명사 절에서는 항상 접속법을 써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선행사의 존재 여부를 모르거나 선행사가 존재하는 것일 때 관계대명사 절에서 접속법을 쓰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선행사로 nada, nadie가 온 경우에는 무조건 접속법을 써야 할까요? nada, nadie의 의미 자체가 애초부터 존재하지 않는 것(혹은 사람)이니 nada, nadie를 선행사로 받는 관계대명사 절에서는 항상 접속법을 써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
선행사가 nada, nadie 혹은 부정어 ningún, ninguna의 수식을 받는 경우,
그 선행사를 꾸며주는 관계절에 무조건 접속법을 씁니다.
감사합니다.
Natalia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