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왕초보 탈출 1탄]스페인어의 어순이 불규칙적인 느낌
[21강] 내일 봐. Te veo mañana.
작성자 : 이영*
조회수 : 748
스페인어의 어순이 헷갈려여.. 언제는 목적어가 먼저 오고 언제는 뒤로 오고.
21강 1분 40초
나는 너를 알아 -> Yo te conozco -> 목적어가 동사보다 먼저 옴
나는 세미를 개인적으로 몰라 -> Yo no conozco a Semi en persona -> 동사가 먼저 오고 목적어가 옴
그리고 8분 20초
아니 나는 너가 잘 안 보여 -> No, yo no te veo bien. 이 문장에서도 '안'이라는 부정은 '보다'라는 동사에 붙는 건데, no 뒤에 바로 동사 veo 가 아니라 te가 오는 것도 어색하게 느껴져요..
te, mi, me 같은 뭔가 대명사..? 같은 애들은 동사보다 먼저 오고 걍 명사는 동사 다음에 오는 걸까여? 흠
그리고 부사의 위치도 궁금해요.
Yo no viajo mucho. -> 여기서는 부사 Mucho가 동사 뒤에 왔잖아요
Hablas muy bien espanol! -> 근데 여기서는 또 부사가 먼저 오고 그 다음 목적어가 오고.. 마치 muy bien 이 형용사로서 espanol 을 꾸며주는 것처럼요!
이것도 무슨 어순규칙인 건지 궁금합니다
스페인어 어순이 뭔가 규칙적으로 느껴지지 않아서 좀 헷갈리는데, 어떻게 알고 있어야 혼란이 덜할까요? 규칙이 있다면 잘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21강 1분 40초
나는 너를 알아 -> Yo te conozco -> 목적어가 동사보다 먼저 옴
나는 세미를 개인적으로 몰라 -> Yo no conozco a Semi en persona -> 동사가 먼저 오고 목적어가 옴
그리고 8분 20초
아니 나는 너가 잘 안 보여 -> No, yo no te veo bien. 이 문장에서도 '안'이라는 부정은 '보다'라는 동사에 붙는 건데, no 뒤에 바로 동사 veo 가 아니라 te가 오는 것도 어색하게 느껴져요..
te, mi, me 같은 뭔가 대명사..? 같은 애들은 동사보다 먼저 오고 걍 명사는 동사 다음에 오는 걸까여? 흠
그리고 부사의 위치도 궁금해요.
Yo no viajo mucho. -> 여기서는 부사 Mucho가 동사 뒤에 왔잖아요
Hablas muy bien espanol! -> 근데 여기서는 또 부사가 먼저 오고 그 다음 목적어가 오고.. 마치 muy bien 이 형용사로서 espanol 을 꾸며주는 것처럼요!
이것도 무슨 어순규칙인 건지 궁금합니다
스페인어 어순이 뭔가 규칙적으로 느껴지지 않아서 좀 헷갈리는데, 어떻게 알고 있어야 혼란이 덜할까요? 규칙이 있다면 잘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예리한 질문 잘해주셨어요! :)
먼저 평서문에서 보통 목적어는 동사 뒤에 옵니다.
예) Yo conozco a Semi. 나 세미를 알아.
예) Yo no tomo café. 나 커피 안 마셔.
그런데 목적격대명사라 불리는 단어들 (me 나를, te 너를 등..) 은 보통 동사 앞에 위치해요.
예) Yo te conozco. 나는 너를 알아.
예) Tú me quieres. 너는 나를 사랑해.
이 부분은 왕초보탈출2탄 23~26강에서 자세히 다룰 거예요.
또한 동사를 꾸며주는 부사는 동사 뒤에 옵니다.
예) Yo no viajo mucho. 나는 많이 여행하지 않는다. (Mucho가 viajo 수식)
예) Hablas muy bien español. 너는 스페인어를 매우 잘한다. (Muy bien이 hablas 수식)
그럼 살펴보시고 또 궁금한 것 있으면 언제든 질문 남겨주세요!
¡Hasta lue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