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 한달 완성 스페인어 말하기 Lv. 2_산리오]14강 추가 질문입니다~
작성자 : 김소*
조회수 : 167
117페이지에서 Yo te sigo en Instagram.
121 페이지에서 ¿ Tú sigues a Diana? 로 되어 있네요. 둘 다 '~을 팔로우하다'는 뜻인 거 같은데
대명사는 '대명사 + seguir ' , 명사는 'seguir a 명사' 이렇게 표현하는 걸로 이해하면 될까요?
Yo sigo a te en Instagram 이나 ¿ Tú Diana sigues? 로는 표현하면 안될까요?
121 페이지에서 ¿ Tú sigues a Diana? 로 되어 있네요. 둘 다 '~을 팔로우하다'는 뜻인 거 같은데
대명사는 '대명사 + seguir ' , 명사는 'seguir a 명사' 이렇게 표현하는 걸로 이해하면 될까요?
Yo sigo a te en Instagram 이나 ¿ Tú Diana sigues? 로는 표현하면 안될까요?

























문장의 목적어를 어떻게 넣는지가 헷갈리시죠!
보통 목적어는 동사 뒤에 ‘a + 사람명사’의 형태로 넣어줘요.
예) 너 디아나를 팔로우 하니? (주어:tú, 목적어:Diana)
→ ¿(Tú) sigues a Diana?
남겨주신, ¿Tú Diana sigues? 는
목적어인 Diana가 동사 앞에 나와있고 전치사 a도 빠져서 틀린 문장이에요 .
다만 1, 2인칭 목적어는 ’a + 사람‘ 의 형태가 아닌 목적격대명사로 넣어줍니다.
그리고 목적격대명사는 동사 뒤가 아닌 동사 앞에 위치하고요.
아래 4가지가 1, 2인칭 목적격대명사예요
-나를/나에게 : me
-너를/나에게 : te
-우리를/우리에게 : nos
-너희를/너희에게 : os
예) 나는 너를 팔로우해. (주어:yo, 목적어:te)
→ (Yo) te sigo.
남겨주신, Yo sigo a te. 는,
목적격대명사인 te가 동사 뒤에 나와있고 전치사 a는 필요 없기 때문에 틀린 문장이고요.
그럼, ¡hasta luego! :)